엘룩스 조립식 멀티탭(Llux MT-1000) 사용기 내가 쓰는 물건


기존에 사용하던 멀티탭이다. 각 단자별 스위치에 먼지방지 덮개까지. 이정도면 일반 멀티탭 치곤 꽤 훌륭하다. 다만 증설하자면 보기 지저분 해 지는 게 흠이다. 만 육칠천원이면 산다.


엘룩스의 조립식 멀티탭. 오른쪽 세 개가 기본 패키지 포함 제품, 왼쪽 세 개가 별도로 구매 한 것으로 만 육천원 + (삼천 구백원 x 3) 들었다. 비싸기는 명백하게 더 비싸다. 단자는 한 개에 2 구가 있으므로 이것들을 모두 연결하면 총 7구가 된다.


기존에 사용하던 모습. 어댑터의 모양별로 배치를 잘 하지 않으면 한두 구는 쓰지 못하고 방치해야 할 수 있다.


어떤 리뷰를 보면 이런 식으로, 단자간 간격이 넓어 간섭이 없다고 하던데...


연결 방향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문제가 생긴다. 부득이하게 넓어진 단자간 간격을 최대한 활용하자면 연결 방향은 대각선이어야 했다. 이것도 부득이하게 된 것 같긴 하지만. 물론 맨 뒤에 연결하거나 하나를 세로로 세워서 연결한다거나 하면 해결하기는 어렵지 않다.


모두 연결한 화면. 먼지 덮개로 막아둔 맨 뒤의 단자가 하나 추가되었고, 필요시 더 늘려서 사용할 수도 있게 되었다. 다만 길이는 전보다 1.8배 가량 늘어난 것 같다.

전체적으로 만족하지만, 조금 개선을 바라는 부분들도 있다.
나열해보면 :

1. 그래도 비싼 가격
2. 연결 방향이 대각선으로 바뀌었으면. 아마도 의도하기보다 어쩔 수 없이 이렇게 나온 것 같지만...
3. 개별 스위치가 있는 리필탭도 있었으면. 적당히 잘 디자인하면 해당 리필탭만 위아래로 좀 더 커져도 상관 없을 듯
4. 먼지덮개를 위에도 쓸 수 있었으면


(이렇게 덮으면 꼭 맞게 들어간다. 다만 고무의 문제로 곧 튕겨나온다.)

5. 리필탭과 동일한 모양으로 USB 충전기 같은 게 있어도 좋을 듯. 이건 그냥 내 아이디어다.

Tag :
, , ,

Leave 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