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s 7 64비트 / Photoshop CS3에서 PFM 글꼴(Type 1) 사용하기 Windows

XP를 사용하시는 디자이너 분이 PC를 포맷하시기에 윈도 7 설치를 권해 드린 적이 있다. 후에 Adobe Type Manager가 설치가 안 된다고 문의를 주셨는데, 이 때문에 업무상 꼭 필요한 Type 1 글꼴(*.pfm + pbm)이 설치가 안 된다고 했다. 위키피디아에서 확인해보니 윈도우 비스타부터는 타입1 글꼴이 기본 지원되어 ATM 같은 별도의 툴이 필요 없다고 한다. 그래서 해당 파일들을 윈도우 글꼴 폴더에 드래그&드랍 해 보니 즉시 설치가 되었다.

그러나 문제는, 오피스 프로그램 등에서는 설치된 글꼴이 잘 보였지만 유독 포토샵 CS3에서는 목록에서조차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었다. 타 PC의 CS4에서 확인해 보니 여기서는 문제 없이 잘 표현이 되었다. 결국 윈도 7 x64와 cs3 사이의 문제란 소린데, 이 역시 찾아 보니 어도비 계열 프로그램들에 글꼴을 설치하는 다른 방법이 있다고 한다.

바로 글꼴들을 c:\program files\common files(x64)\adobe\fonts 란 폴더(없으면 만든다)에 글꼴을 설치하는 것이다. 만약 64비트 윈도에서 64비트 포토샵을 실행하거나, 32비트 윈도에서 32비트 포토샵을 실행하는 경우는 c:\program files\common files\adobe\fonts 에 넣어야 할 것이다.

바로 여기에 넣으면 된다.

목록에 "a"로 표시가 되어 눈에 잘 띈다.

Tag :
, , ,

Leave 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