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clipse 실행시 Exit code=-1 에러 Java / Groovy

아래도 썼지만, 윈도우를 64비트로 갈아엎었다. 그리고 필요한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했다(JVM을 포함해서). 단지 eclipse는 설치형이 아니어서 그냥 이전에 있던 폴더를 쓰려는데, 난데없이 "JVM terminated. Exit code=-1" 에러를 내뿜으며 실행이 안 된다. 그 흔한 에러 로그 파일 하나 내놓지 않는다 (...)

eclipse_error_1.png

결론부터 말하자면 32비트용 eclipse 패키지를 사용해서 일어난 문제였다. 애시당초 이 문제를 생각해보지 않은 것이 아니었으나, JVM에 가장 기본적인 JAVA_HOME 등의 환경 변수도 설정이 안 되어 있었던 상태라 그쪽을 먼저 의심했고, 무엇보다 Eclipse 홈페이지의 메인 페이지에 걸려있는 링크에 Windows는 32/64 구분이 없어 그냥 양쪽에서 다 실행되리라고 생각했던 것이 실수였다. 그러나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해도 결과는 마찬가지였다.

eclipse_error_2.png(사실, 이것은 "32비트 JVM" 전용.)

64비트 버전을 지원하는 버전은

http://download.eclipse.org/eclipse/downloads/

에서 받을 수 있다.

윈도우를 64비트로 갈아엎고 나서, 문제를 일으키는 첫 번째 프로그램이 자바 관련 프로그램이 될 줄은 상상도 못했다. (...) 혹시 나와 같은 경험을 하는 사람이 더 있을까봐 적어 둔다.

Tag :
, ,

Leave 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