그림판에서 파일을 열고 특정 지점을 잘라내기를 하려는데, 실수로 저장 단축키를 눌렀더니 곧바로 저장이 되고 말았다. 아무래도 아무 변경된 내용이 없어도 현재 로딩된 이미지를 곧이곧대로 JPG 형식으로 저장하는 듯 했다. 어쨌든 압축되면서 원본 데이터가 많이 소실되었기 때문에 비스타의 이전 버전 복구 기능으로 복구했는데, 이럴 때면 정기 백업과 시스템 보호 기능을 이용하는 것을 다행으로 여긴다.

Windows 백업의 경우 Windows CompletePC 백업(백업 및 복원 센터에서 이른바 컴퓨터 백업)으로 백업한 경우에는 나오지 않고, 파일 백업을 실행한 경우에만 목록에 등장한다. 섀도 복사본은 윈도우 복원 기능을 사용할 때 등장한다.

Upload new Attachment "vista_file_restore1.png"
잘못 저장된 파일. 해상도에 비해 용량이 턱없이 낮다.

Upload new Attachment "vista_file_restore2.png"
파일의 문맥 메뉴 - 속성 - 이전 버전 탭에서 복원할 버전을 선택하고 복원을 누른다.

Upload new Attachment "vista_file_restore3.png"
파일을 예전 버전으로 복원할 것이므로 당연히 예를 누른다.

Upload new Attachment "vista_file_restore4.png"
섀도 복사본으로부터 복원되어 원래 파일로 되돌아왔다.
powered by Moniwiki | themed by clockoon
last modified 2009-02-08 11:45:06
Processing time 0.0074 sec